자동광고 네이버 메타태그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박규리 걸그룹 카라 리더 위로포비아 구하라 떠난 뒤 극단적 선택 시도 박규리 금쪽상담소 37회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6월 24일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37회 2022년 6월 24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학력 소속사 인스타 프로필

출연 : 오은영 박사 정형돈 이윤지 박나래

게스트 : 박규리

박규리

걸그룹 카라

나이 35세 1988년생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키 162cm

소속사 크리에이티브꽃

인스타그램 @gyuri_88/

엄마 박소현 (성우)

위로포비아

박규리

최고의 걸그룹 카라의 리더

자타공인 국민 여신 박규리

국민 여신 카라 박규리의 멘털 고민

"모두가 내 곁을 떠나면 어떡하죠?"

모두에게 속마음을 숨겨야 했던 이유

"내 바닥을 보이면 사람들이 떠나갈까 두려워요"

"위로 = 약점 처럼 느껴져요"

박규리, 위로포비아 주의보

리더 박규리를 충격에 빠트렸던

카라 멤버 故 구하라의 죽음

박규리 "故구하라 떠난 뒤 극단적 선택 시도" 고백

24일 밤 9시 30분 방송 예정인 채널A 예능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걸그룹 카라의 리더 박규리의 고민이 공개됩니다.

2세대 레전드 걸그룹, '카라(KARA)'의 리더이자 자칭타칭 '국민 여신' 박규리가 상담소를 방문했습니다.

등장과 동시에 카라의 히트곡에 오랜만에 몸을 맡긴 박규리는 여전한 만렙 아이돌력을 뽐냈다는 후문입니다.

그러나 이내 금쪽상담소를 찾아온 이유를 진지하게 밝힙니다.

항상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모습만 보였기에 누구에게도 자신의 고통을 털어놓기 어려웠다며, “바닥을 보이면 사람들이 떠날까봐 두렵다”는 고민을 털어놓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박규리가 속마음을 털어놓고 위로 받고 싶지만, 약점이 될까 말하길 주저해온 모습을 보고 '위로포비아'라 분석합니다.

이어 진행된 '위로포비아 자가 진단 테스트'에서 모든 항목에 해당하는 만점자로 등극해 웃픈 상황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더불어 오은영 박사는 가까운 사람과 마음속 아픔을 나누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말하며, 그렇지 못 할 경우 겪는 고립과 단절에 대해 우려합니다.

조심스럽게 입을 뗀 박규리는 지난 2~3년간 여러 사건으로 인해 모든 연락을 끊고 자발적 고립을 선택했다 밝히는데요.

원치 않았던 열애 사실 공개 보도와 소속사의 파산 등 모든 걸 자신의 선택 탓이라 여기며 지내왔다는 박규리입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책임져야 할 영역을 구분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팩폭하며, 대체 왜 그렇게 자신의 탓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합니다.

한편, 이날 상담에서는 깊은 우울감에 시달려 고통받던 박규리에게 숨막힐 듯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 오은영 박사의 행보가 눈에 띕니다.

직접적으로 파고드는 오은영 박사의 질문 공세에 박규리는 카라 멤버 故구하라의 죽음에 대해 언급하는데요.

박규리는 그녀의 죽음 이후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깨닫고, 극단적인 시도까지 했음을 밝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