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광고 네이버 메타태그

 

해녀에게 절대 해서는 안될 말 중 하나가 많이 채취하라는 말이라고 하죠
뭍사람들은 나름 해녀들에게 건네는 덕담이지만, 생명을 담보로 물질을 해야 하는 해녀들에게 많이 캐라, 많이 채취하라는 말은 절대 금물이라고 하는데요.
산소통 조차 없이 숨을 참으며 맨몸으로 해산물을 채취하는 우리나라 해녀들
얼마전에는 우리나라 제주 해녀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 되었다는 소식까지 전해졌었는데요.
많은 돈을 벌 수 있지만, 생명을 내 놓고 일해야 하는 직업.
MBC 리얼스토리 눈 607회 < 자린고비 50년 해녀, 억대 물질 비결은? > 편에서는 몇 년 전, 서민갑부에 소개된 억대 물질 갑부, 포항 죽도시장 맛집 '연다라 횟집' 포항 해녀 강매자 씨의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녀 중에서도 가장 깊은 잠수가 가능하다는 '상군 해녀' 강매자 씨
고향 제주도를 떠나 포항에서 해녀 생활한지도 벌써 50년 이라고 하는데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9살 어린 나이에 소녀가장이 되었다는 그녀
3살 동생을 돌봐야 했다는 그녀는 동생들 뒷바라지를 위해 12살 어린 나이에 첫 물질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더구나 결혼 후 남편의 빚보증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맛봐야 했다는 그녀.
결국 그녀는 빚더미에 앉은 남편과 이혼을 하고, 더 억척스럽게 물질을 해 남매를 키웠다고 하는데요.
연수입 1억 원, 십억 여원 재산을 가진 서민갑부 이면서도 단돈 10원 하나 허투루 쓰지 않는다는 그녀


집안 가재도구 역시 10년, 20년 훌쩍 넘은 것들이라 가족들마저 그녀의 자린고비 구두쇠 모습에 혀를 내두를 정도라고 하는데요.
포항 죽도시장 맛집 '연다라 횟집' 까지 운영한다는 그녀
그러면서도 어려운 사람들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는 그녀의 이야기
오늘 리얼스토리 눈 에서는 알부자로 소문난 포항 해녀 강매자 씨의 돈 버는 법과 제대로 돈쓰는 방법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 강매자 해녀 포항 죽도시장 횟집, 상호 주소, 전화, 위치 정보 >
상호 : 연다라횟집

대표메뉴 : 포항 물회, 생선회, 대게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동 573-4
전화 : 054-244-7046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