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광고 네이버 메타태그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744회 방송 소개 ( 신비한 티비 서프라이즈 )

방송중 Extreme Surprise 첫번째 이야기 '출입 금지 구역' 내용 정리합니다. 

주내용은 '출입 금지 구역,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숲, 출구를 찾지 못하는 숲, 출구를 모른다, 요지, 카치스카 하치만 궁, 일본 도시괴담, 마경, 지바현 하치만 신사'이라고 하네요. 

이번주도 준비 많이 했다고 하니깐요. 

평소 이런 류의 이야기에 관심 많으신 분이시라면 이번 744회 방송 절대 놓치지 마셨으면 하는 의미에서 포스팅합니다.

즐감하시길 ... 

편성 : MBC (일) 오전 10:30


<< Extreme Surprise >>


출입 금지 구역

 

1980년 일본 지바현, 공놀이를 하던 한 아이의 공이 '누구도 들어가선 안되는 숲,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에 굴러가는 일이 생겼고. 

아이의 공을 빼내오기 위해 '지바현 직원, 경찰관, 심지어 신관' 까지 모였다고 하는데요.

도심 한 가운데 위치한 작은 '정사각형' 의 숲

누구도 함부로 들어갈 수 없는 일본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출입 금지 구역' 으로 '출구를 찾지 못하는 숲', '출구를 모른다'라 하여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라는 이름이 붙여진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숲의 미스터리' 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일본 도시괴담, 마경

일본 지바현 이치카와 시 야와타 지바가도 (국도 14호선)에 위치한 작은 숲,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이 작은 숲은 누구도 들어갈 수 없는 도심 속 출입 금지 구역 이라고 하는데요.

폭 18미터 가량의 작은 숲으로 '숲 한가운데가 오목한 요지' 가 있고, 

한번 들어가면 다시는 나올 수 없다는 전설 '가미카쿠시 (행방불명) ' 전설이 전해져 내려온다는 곳

때문에 오랜 옛날부터 울타리를 치고, 출입금지 비석까지 세워놓았다고 합니다.

숲 속으로 약간 들어간 듯 자리하고 있다는 작은 '하치만 신사' 외에는 사람이 출입할 수 없다고 하네요.

에도 시대 이전부터 출입금지지역으로 전해내려 오던 곳으로 

야마토타케루, 타이라노 요시마사, 타이라노 마사카도 혹은 그의 가신이 묻힌 묘 라는 설이 내려져오고

인근 '카치스카 하치만 궁' 과 관계가 있다거나 '신전' 이 있던 곳 

또 미토 고몬 이 길을 잃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출입금지 시켰다는 설이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숲 중앙에 있는 요지가 고대 제물을 바치던 곳으로 모래 늪지라는 등 여러 설이 있다는데요.

현재까지 일반인들의 출입이 금지 되어 있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