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광고 네이버 메타태그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1회 방송소개 ( OST, 줄거리, 원작, 몇부작, 30부작, 시청률, 재방송,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

편성 : MBC (월, 화) 22:00

조선 중기 광해군 시절 지어진 우리나라 최초의 한글 소설, 허균의 홍길동전

양반 아버지 홍문과 노비 출신의 첩 어머니 춘섬 사이에 태어나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했던 그의 이야기는 연산조 실존인물이었던 '아기장사 홍길동' 을 주인공으로 쓴 소설로 당대 매우 큰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MBC 새 월화드라마 <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 은 허균의 홍길동전의 모티브가 되었던 실존인물 홍길동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고 합니다.

수 많은 영화, 드라마, 뮤지컬 속 작품들로 재탄생 되었던 홍길동전이 원작의 모티브가 된 실존인물을 다루는 일은 극히 드문 경우인듯 한데요.

최근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배우 윤균상 씨의 첫 주연작이자 채수빈, 이하늬, 김상중 등이 출연한 작품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네요.

화려한 캐스팅에 비해 초라한 성적을 기록한 드라마 '불야성' 의 후속작으로 꽃미남들의 대거 등장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드라마 '화랑',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낭만닥터 김사부' 의 후속 드라마로 예상보다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드라마 '피고인' 과 경쟁하게 되었는데요.

화랑과 피고인 두 작품 모두 별다른 화제성이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 어렵고, 현재 우리시대의 분위기를 반영한 듯 시류에 맞는 작품이라 시청률 확보면에서 유리한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설민석 강사가 들려주는 드라마 '역적' 속 홍길동

드라마 '역적' 속 홍길동은 연산군 시대 '전설의 아기장수' 

조선 건국 백년만에 나타난 역사 (力士), 즉 힘이 좋은 사람 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조선왕조실록에는 홍길동의 능력에 대한 기록이 남겨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연산군 6년 삼정승이 '강도 홍길동을 잡았다' 는 소식을 왕에게 전했다는 기록이 남아있고

중종 실록에는 '길동의 예를 따라 금부에서 추국하라' 라는 기록이 남아 있어 

홍길동이 의금부 감옥에 격리 되어 취조 받은 사실과

국가를 뒤흔들만큼 존재감이 큰 인물이었다는 점을 반증하고 있다고 하네요.

 

홍길동 윤균상 : 조선의 어둠을 장악한 밤의 임금

가령 채수빈 : 길동의 연인

공화 이하늬 : 길동을 잊지 못하는 연산군의 후궁, 희대의 경국지색 숙용 장씨, 장녹수 

▷▷ 장녹수 = 공화 = 숙용 장씨 : 얼굴은 평범했으니 매우 동안 이었다고 전해지며 뛰어난 가무 능력으로 제안대군의 가노와 결혼해 아들까지 낳았으나 후에 창기가 되었고 연산군의 총애를 받아 숙용의 자리에까지 봉해졌다고 합니다.

연산군 김지석 

아모개 김상중 : 홍길동의 아버지로 씨종 출신으로 아들 홍길동을 위해 씨종의 삶을 버리고 흑무역 대부인 '잠무계' 큰손으로 성장


씨종 뜻 : 집안 소유 (주인이 거느리고 있던) 노비의 자식으로 출생한 자, 태어나는 순간부터 주인의 소유가 된 노비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1회 줄거리> 

- 나는 그저...내 아버지 아들이오. 내 아버지, 씨종 아모개.

-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역사적 인물 홍길동의 삶을 재조명

-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다룬 이야기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