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어른 김상욱 교수 잃어버린 물리를 찾아서 미래예측 뉴턴의 사과 GPS 쿼크 F=ma 미분 적분 맥주 CF 출연 부작용 어쩌다 어른 2회 출연진 김재우 프로필 6월 16일
카테고리 없음 2022. 6. 16. 05:48
어쩌다어른 김상욱 교수 잃어버린 물리를 찾아서 미래예측 뉴턴의 사과 GPS 쿼크 F=ma 미분 적분 맥주 CF 출연 부작용 어쩌다 어른 2회 출연진 김재우 프로필 6월 16일
tvN STORY 어쩌다 어른 2회 2022년 6월 16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학력 직업 인스타 프로필 옷 원피스 카페 맛집 식당 병원 호텔 펜션 숙소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MC 김상중
패널 허영지, DKZ 재찬, 윤소희, 정찬, 심리유튜버 놀심, 김재우
김상욱 교수, 맥주 CF 출연 부작용 토로 “동료들이 병 따달라고”
‘어쩌다 어른’에 출연한 물리학 교수 김상욱이 맥주 CF 출연의 부작용을 토로했스빈다.
6월 16일 방송되는 tvN STORY 인문 예능 ‘어쩌다 어른’(연출 정민식) 2회에서는 카이스트 대학원 물리학 박사이자 현재 경희대학교에서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김상욱 교수가 강연자로 나설 예정입니다.
김상욱 교수는 tvN ‘알쓸신잡3’, ‘알쓸범잡 시리즈에 출연해 물리학을 인문학-예술과 접목시킨 독특한 시각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바 있습니다.
이에 김상욱 교수가 선보일 프리미엄 특강에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는데요.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본격적인 강연에 들어가기에 앞서 김상욱 교수는 생각지도 못한 근황을 털어놔 이목을 끌었습니다.
MC 김상중이 “요즘 광고도 찍으셨더라”며 김상욱 교수가 병뚜껑의 각도를 인체고막적으로 설계하는 모습을 그렸던 맥주 CF를 언급하자, 김상욱 교수가 “그 바람에 제가 어딜 가도 항상 동료들이 병을 따 달라고 한다”며 후유증을 호소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런가 하면 이날 특강은 ‘잃어버린 물리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펼쳐집니다.
김상욱 교수는 단순히 물리학이 어렵다며 기피하는 이들을 위해 “뉴턴의 사과에서 중요한 것은 사과가 아니라 달”이라는 예상치 못한 명제를 던져 호기심을 자극하는가 하면, 못 말리는 물리 덕후의 모습을 보이며 친근감을 선사했다는 후문입니다.
특히 “F=ma는 정말 아름다운 식이다. 나는 이것을 우주의 시라고 부른다”며 초롱초롱하게 눈을 빛내는 김상욱 교수의 모습에 현장에 모든 청중들이 웃음을 터뜨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한편 MC 김상중은 김상욱 교수를 ‘괴물’이라고 정의해 김교수 본인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는 전언입니다.
이에 김상중이 김교수를 괴물이라 칭한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증이 고조되는 한편, 마냥 어렵게만 느껴지는 물리 속에서 친근감을 이끌어낼 김상욱 교수의 프리미엄 물리학 특강쇼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