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vs 칠레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 경기 결과 라인업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 사실상 2군 A매치 개나리학당 18회 결방 이유 6월 6일

애니 2022. 6. 5. 23:02

대한민국 vs 칠레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 경기 결과 라인업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 사실상 2군 A매치 개나리학당 18회 결방 이유 6월 6일

TV조선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vs 칠레 (대전 독점생중계) 2022년 6월 6일 방송 시간 출연진 프로필
방송시간 7시 50분  

대한민국 (피파랭킹 29위) vs 칠레 (피파랭킹 28위) .. 2 : 0 대한민국 승

황희찬 득점11분 .. 도움 정우영

손흥민 득점90(+1)분 


한국 선발 라인업 : 김승규, 이용, 정우영, 황인범, 손흥민, 백승호, 황희찬, 홍철, 황의조, 김영권, 권경원.
대기 선수 : 김문환, 정우영, 나상호, 권창훈.

칠레 대표팀 (남미 예선 5위로 탈락) .. 사실상 칠레 2군
공격수 : 벤 브레레톤, 장 메네세스, 호아킨 모네 시노스, 로니 페르난데스, 곤살로 타피아, 디에고 발렌시아
미드필더: 토마스 알라르콘, 마르셀리노 누녜스, 파블로 갈다메스, 에스테반 파베스, 파블로 파라, 펠리페 멘데스, 다리오 오소리오
수비수: 가리 메델, 유제니오 메나, 파울로 디아스, 오스카르 오파소, 제이손 로하스, 프란시스코 시엘라타, 벤자민 쿠스세비치, 알렉스 이바카 체, 니엘 메흐 사투.
골키퍼: 페르난도 데 파울, 세바스티안 페레스, 자카리아스 로페스

TV조선, ‘대한민국 VS 칠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생중계…‘개나리학당’ 결방
오늘(6일) TV CHOSUN이 대한민국-칠레 전 단독 생중계로 인해 편성이 변경됩니다.
TV CHOSUN이 오늘(6일) 6월에 펼쳐지는 대한민국 축구대표 A매치 중 두 번째인 한국-칠레 전을 오후 7시 50분부터 독점 생중계합니다.
지난 2일 브라질 전을 독점 생중계한 TV CHOSUN은 시청률 18.9%(닐슨코리아 유료방송 수도권 기준, 20시~22시 기준/ 이하 동일기준), 분당 최고 시청률은 23.1%까지 치솟으며, 동시간대 지상파 포함 1위는 물론 당일 지상파 포함 전체 방송 중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한편, 오늘(6일) 밤 7시 50분에 방송되는 대한민국 축구 A매치 한국과 칠레전 경기로 인해 방송 편성이 일부 변경됩니다. 
TV CHOSUN ‘뉴스9’은 기존 오후 9시가 아닌 축구 중계가 끝난 오후 10시부터 방송될 예정입니다. 
이어 오후 11시부터는 ‘특집-동원아 사나이 여행가자’가 100분 동안 특별편성되며,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되는 ‘개나리학당’은 결방됩니다.

손흥민 VS 살라 대결 무산?...부상임에도 풀타임 소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간의 맞대결이 무산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집트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가 부상을 입은 채 경기에 나섰다는 소식이 보도됐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3번이나 차지한 살라는 6일(한국시간) 기니와의 2023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조별예선 경기에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습니다.
이집트 대표팀의 이합 잘랄 감독은 경기 후 이집트 매체 킹풋과의 인터뷰에서 "살라가 부상을 안고 경기를 뛰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살라는 통증이 있었지만 경기 전에 엑스레이 검사를 받는 걸 거부했다. 이제 경기가 끝났으니 검사를 받아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축구 팬들은 살라의 부상이 경미하기만을 바랍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집트와 A매치 친선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이 친선 경기는 확정된 후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대한민국의 에이스 손흥민과 이집트의 에이스 살라는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똑같이 23골을 득점하며 공동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때문에 국내 팬들은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간의 맞대결을 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기대를 모았습니다.
이집트의 잘랄 감독은 살라 외에 부상자 명단에 오른 선수에 대해서는 "모하메드 트레제게(바샥셰히르)도 부상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을 예정이고, 모하메드 엘네니(아스널)은 한국 전에 출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집트는 오는 10일 에티오피아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조별예선 경기를 치르고 한국을 방문합니다. 
한국은 6일 칠레 전과 10일 파라과이 전을 치른 후 이집트를 맞이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