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영상앨범 산 한라산 국립공원 머체왓숲길 소롱콧길 성판악 코스 사라오름 진달래밭대피소 백록담 영상앨범산 833회 봄날의 사랑을 담다 출연진 류형곤 윤한나 프로필 5월 22일

애니 2022. 5. 21. 23:48

영상앨범 산 한라산 국립공원 머체왓숲길 소롱콧길 성판악 코스 사라오름 진달래밭대피소 백록담 영상앨범산 833회 봄날의 사랑을 담다 출연진 류형곤 윤한나 프로필 5월 22일

KBS2 영상앨범 산 833회 2022년 5월 22일 방송 시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이동 코스 거리 소요 시간 출연진 옷 패딩 등산복 모자 선글라스 신발 운동화 등산화 협찬

봄날의 사랑을 담다 - 한라산 국립공원 
우리나라 남쪽의 섬 제주도는 천혜의 풍경을 지닌 섬입니다. 
제주도 중심에 너른 산자락을 펼치고 선 한라산은 초여름을 향하는 육지와 달리, 이제야 봄소식이 한창입니다. 
신록으로 물든 한라산의 봄 풍경을 만나는 이번 여정에는 제주도에서의 미래를 꿈꾸는 예비부부 류형곤, 윤한나 씨가 함께합니다.
한라산을 만나기에 앞서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기에 좋은 머체왓숲길로 향합니다. 
‘머체’는 ‘돌이 쌓이고 잡목이 우거진 곳’, ‘왓’은 ‘밭’을 의미하는 제주어로 ‘머체왓숲길’이란 ‘돌과 나무가 한껏 우거진 숲길’을 뜻합니다. 
머체오름 남쪽 자락에 조성된 숲길로 목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원시림이 아름답습니다. 
그중 2코스 소롱콧길을 따라 걸어봅니다. 
6km가량 구불구불 이어지는 숲길에는 제주의 태곳적 숨결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머체왓숲길에서 제주 자연의 청량한 기운을 듬뿍 받고 나서는 길. 
멀리 바라보이는 한라산에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이어, 제주의 심장 같은 한라산을 만날 차례인데요. 
일행은 동쪽에 자리한 성판악탐방지원센터를 들머리로 택했습니다. 
성판악 코스를 따르는 길은 경사가 완만한 편이라 부담이 적었습니다. 
해발 약 800m에서 출발한 길은 순하게 이어지며 금세 해발 1,000m를 넘습니다. 
일행은 곳곳에 피어난 야생화와 눈을 맞추고 나무 사이로 쏟아지는 햇살을 만끽해봅니다. 
성판악 코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풍경의 삼나무 숲을 지나면 어느덧 사라오름이 지척입니다.
비교적 인적이 드문 계단 길을 따라 올라서면 사라오름에 닿습니다. 
물이 가득 메워진 사라오름 풍경은 마치 비밀의 호수를 발견한 듯 신비롭습니다. 
맑고 투명한 호수 너머 한라산 정상이 바라보입니다. 
가팔라지는 오르막을 따라 진달래밭대피소에 다다릅니다. 
분홍빛 융단을 깐 듯 사방으로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정상으로 가는 마지막 쉼터에서 일행도 잠시 숨을 고릅니다.
해발 1,600m를 넘어서자 구상나무가 일행을 반깁니다. 
구상나무가 군락을 이룬 부드러운 능선을 따라 서귀포시 방면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청정한 풍경 속 한라산의 상징 같은 노루와 제주족제비 등 동물을 만나니 한라산이 더욱 신비롭고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산 아래와는 전혀 다르게 거세진 바람을 맞으며 마침내 한라산 정상(1,950m)에 서면, 푸릇푸릇한 백록담이 천혜의 신비를 안고 반짝입니다. 
제주의 푸른 봄날, 사랑을 가득 담은 예비부부의 여정을 <영상앨범 산>에서 만나 보았습니다.

◆ 출연자 : 류형곤, 윤한나 예비부부
◆ 이동 코스 : <머체왓숲길> 2코스 소롱콧길 / 총 6.3km, 약 2시간 소요
                     <한라산> 성판악탐방지원센터 - 사라오름 - 진달래밭대피소 - 백록담 / 총 10.8km, 약 5시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