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계테마기행 김선영 꿈꾸던 여름 그리스 코린토스 운하 세례 요한의 수도원 피레우스항 산토리니섬 당나귀 택시 수블라키 피라 마을 레드 비치 크레타섬 세계테마기행 큐레이터

애니 2022. 5. 15. 23:21

 

세계테마기행 김선영 꿈꾸던 여름 그리스 코린토스 운하 세례 요한의 수도원 피레우스항 산토리니섬 당나귀 택시 수블라키 피라 마을 레드 비치 크레타섬 세계테마기행 큐레이터 

EBS 세계테마기행 쉼이 있는, 인생 풍경 2022년 5월 16일 (월) ~ 5월 20일 (금) 5월 16일 17일 18일 19일 20일 방송 시간 큐레이터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제5부. 꿈꾸던 여름, 그리스 - 5월 20일 오후 8시 40분

큐레이터 : 김선영 프리 다이버

지중해의 로맨틱한 풍경을 찾아 그리스(Greece)로 떠납니다.

세계 3대 운하 중 하나인 코린토스 운하(Corinth Canal).

유람선을 타고 길이 6.3km에 달하는 인공 물길을 따라가 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절벽 위의 수도원, 세례 요한의 수도원(The Holy Monastery of Agios Ioannis Prodromos).

이 목조건물은 12세기 초에 지어진 것으로, 사람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는 높이의 절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건한 마음으로 이곳을 거쳐 간 수도승들의 흔적을 마주합니다.

피레우스항(Port of Piraeus)을 거쳐 도착한 곳은 바로 산토리니섬(Santorini Island).

빼곡하게 들어선 하얀색 건물들은 그리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풍경입니다.

한바탕 흥정 끝에 당나귀 택시를 타고 피라 마을(Fira)에 오르면, 하얀 산토리니섬을 붉게 물들이는 석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맛보는 슬로푸드(Slow Food) 또한 산토리니섬 여행의 묘미입니다.

그리스식 꼬치 요리인 수블라키(Souvlaki) 만드는 법을 배워보았습니다.

마을을 내려와 들른 곳은 산토리니섬의 3대 해변 중 하나, 레드 비치(Red Beach).

붉은 해변을 거닐며 여유를 만끽하였습니다.

지중해에서 다섯 번째로 큰 섬, 크레타섬(Creta Island)에선 그리스식 결혼식이 한창입니다.

식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흥겨운 피로연까지, 수많은 하객 틈에 섞여 그리스식 결혼식의 매력을 느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