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광고 네이버 메타태그


채널A 천일야사 3회 방송소개 ( 후한 화제, 음황후, 황태후 등수,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여자 화희황후, 천일야사 배우, 여배우, 2016년 1월 11일 방송 정보 )

두번째 이야기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여자 화희황후'입니다

주내용은 '희황후, 등수, 음씨, 안제 유모 왕성, 한나라 화제 유조, 상제 유융, 평원왕 유익, 등태후 섭정 최후, 등즐 등봉, 후한 동한,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여자 화희황후'이라고 하네요 

준비 많이 했다고 하니깐요, 이번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즐감하시길 ... ^^

편성 : 채널A (수) 23:00


-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여자 화희황후 

- 검소하고 착한 것으로 둘째라면 서러웠다는 한나라, 화희황후

- 하지만 어린 왕 대신 섭정 까지 맡았다는 화희황후의 여인본색

- 착한 것으로 둘째라면 서러웠던 화희황후의 비밀은?


- 후한, 동한, 한나라 '화제, 유조'의 2번째 황후, 화희황후 '등수' ('장제' 의 황후?)

- 화제의 첫번째 황후였던 음씨의 동갑내기 내외종 사촌오빠의 딸이었다고 하는데요. 

- 하지만 등씨를 질투한 음씨

- 화제가 병석에 눕자, 화제 사망 후 자신이 태후가 되면 등수 일족을 죽일것이라는 말을 했고, 

- 그 사실을 안 화제는 음씨 폐위 시키고, 등수를 화희황후에 봉했다고 합니다.

- 아름다운 외모, 재능, 근검절약 정신까지 겸비한 여성으로 '귀인' 으로 입성해 '화희등황후' 칭호까지 받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 소박하고 검소하며 박학다식 했다는 황태후

- 황후가 된 후에도 한서 작가 '반고' 의 동생인 '반소' 에게 학문을 배우며 수양에 힘쓰고

- 친족 비리를 용납하지 않고 자신을 수련하며 친족에게 엄격 했다고 합니다.

- 화희황후 오빠인 ' 등즐' 역시 아들 '등봉' 의 뇌물 죄를 엄히 물을 정도로 청렴결백한 성품이었다고 하네요.

- 106년 제4대 왕인 화제 사망후 갓 백일이 넘은 아들 '상제, 유융' 왕위를 이어 화희태후가 섭정을 했지만, 8개월도 되지 않아 죽었다는데요.

- 그후 화제의 조카 '안제' 를 왕으로 세우고, 또다시 태후인 화희황후(황희태후) 가 섭정을 했다고 합니다.

- 처음 모습과는 달리 형제들을 요직에 앉히며 권력을 장악했다는 화희황후

- 무능한 안제 대신 하간왕의 아들 '유익' 을 총애하며 그를 평원왕으로 봉했다고 하는데요.

- 안제의 유모 '왕성' 이 화희황후가 유익을 황제로 삼지 않을까 의심하며 

- 안제에게 화희황후를 모함했고

- 결국 121년 등태후가 죽자, 화희황후 등씨 일가를 숙청 시켰다고 합니다.


화희황후, 등수, 음씨, 한나라 화제 유조, 상제 유융, 안제, 평원왕 유익, 등태후 섭정, 최후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